의성군 귀농·귀촌정보센터 ‘장수사진 촬영’ 재능기부

발행일 2019-04-14 16:09:23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어르신! 행복한 모습을 사진으로 남겨드려요.”

의성군 귀농·귀촌정보센터(센터장 배철한)는 최근 비안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70세 이상 주민 50여 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2018년 단촌면, 사곡면 등 5개 면에서 140명의 어르신을 모시고 촬영한 데 이어 두번째로 의성군의 젊은 귀농인들이 귀농전 경력과 전문 기술을 살려 지역 어르신들께 좋은 추억을 남겨드리기 위해 시작한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재능기부다

의성군 귀농·귀촌정보센터는 최근 6년 동안 경로당 도배, 장판 교체,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귀농인과 지역주민 간 가교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재능기부에 나선 단북면 귀농인 김봉희씨와 최경원씨는 “귀농전 경력을 살려 작은 도움이 되고자 시작했는데 어르신들께서 좋아하시는 모습에 저희가 오히려 감사드리고 귀농한 보람을 느낀다”고 입을 모았다.

의성군 귀농귀촌정보지원센터 회원들은 비안면사무소를 찾아 주민들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하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