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물가자미축제 개최

발행일 2019-04-16 15:16:3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맨손·통발물고기 잡이, 어선승선체험 등 다양한 행사 열려

제12회 영덕 축산항 물가자미 축제가 오는 25일~28일까지 4일간 축산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열린 영덕물가자미 잡기 체험행사


제12회 영덕 축산항 물가자미 축제가 오는 25일~28일까지 4일간 축산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테마가 있는 맛있는 여행! 블루로드 영덕!’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물가자미와 관련된 각종 요리와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축제가 열리는 ‘축산’은 대게 원조 마을로 잘 알려졌지만, 물가자미 막회로도 유명하다. 특히 4월은 축산항 연안의 물가자미가 알이 차는 제철이다. 뭉툭하게 썬 회를 잘게 썬 채소 위에 놓고 막장과 비벼 먹는 물가자미 막회는 최고의 별미다.

올해 축제는 기존의 협소한 상가에서 탈피해 축산천 둔치 하상 주차장으로 축제장을 옮겨 분위기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축제에서는 맨손 물고기잡이, 통발물고기잡이, VR(가상현실) 체험 등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인기체험인 어선승선체험과 마른 가자미 낚시체험은 횟수와 인원수를 늘려 더 많은 관광객이 참여하도록 했고 뗏목 타기, 연날리기 등 새로운 체험도 추가했다.

개막행사는 26일 오후 3시 어선 해상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월월이청청, 경북도립국악단 공연, 어르신 실버댄스, 다이나믹K(남사당) 공연, 연예인 축하공연, 해상불꽃 쇼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제공된다.

물가자미축제 행사일정표는 군청 홈페이지, 본청과 읍면 민원실에서 받을 수 있다.

정창기 영덕물가자미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축제에 참여해 천 리 미항 축산항 물가자미를 제대로 맛보고 아름다운 블루로드도 걸으며 즐거운 봄나들이를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제12회 영덕 축산항 물가자미 축제가 오는 25일~28일까지 4일간 축산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열린 영덕물가자미축제 막회 썰기 체험행사 모습


강석구 기자 ksg@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