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사고

신용보증기금, 제3기 ‘청춘어람’ 출범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이 22일 청년이사회인 제3기 ‘청춘어람’을 출범했다.

청춘어람은 사자성어인 ‘청출어람’과 ‘청춘’의 합성어다. 젊은 직원들의 패기와 생동감으로 창의적이고 유연한 조직 문화를 만들어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17년 첫 활동을 시작한 청춘어람은 ‘청년, 당연함에 도전하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조직문화 혁신과 업무개선의 아이디어뱅크 역할을 하고 있다.

제3기 청춘어람은 2030세대 직원 25명으로 구성됐다. 경영진이 함께 참여하는 정기회의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직원에 대한 공유와 확산 노력을 기울이며 변화를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

출범식 이후 이어진 워크숍에서는 청년 이사들이 신보의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대한 참신한 의견을 교환하고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자유 아이디어 회의와 조별 분임토의 시간을 가졌다.

윤대희 신보 이사장은 “세상을 정확히 바라보는 올바른 세계관을 가지고 신보의 미래를 이끌어 갈 오피니언 리더로 성장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종윤기자

대구·경북지역 올 상반기 지역 수출, 전년 동기 비해 감소해

올해 상반기 대구·경북지역 기업 수출이 전년 동기에 비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22일
2019-07-22 20:00:00

신용보증기금, 무료 ‘One-Point 경영클리닉’ 도입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이 ‘원-포인트 경영클리닉’을 도입했다.22일 신보에 따르면 원-
2019-07-22 20:00:0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