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청송 산악모터사이클 챔피언십 대회 개최



‘2019 청송 모터사이클 크로스컨트리 챔피언십 대회’가 오는 27일과 28일 청송 태행산 산악모터사이클 코스 등지에서 개최된다.

한국엔듀로연합회와 청송군 모터스포츠연합회가 주관하고 청송군과 청송군체육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산악모터사이클 크로스컨트리 종목의 개인전으로 열린다.

크로스컨트리는 험난한 코스를 주행하는 종목으로 순발력과 테크닉을 요구하는 고난도의 익스트림 스포츠로 전국 각지에서 300여 명의 동호인이 참가해 자신만의 멋진 기술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 첫날인 27일은 오후 5시부터 달기약수탕 주차장에서 엔듀로크로스 이벤트 경기 예선전과 참가자 장기자랑 등 모터사이클 동호인들의 화합 한마당 전야제 행사가 열린다.

둘째 날인 28일은 개회식에 이어, 오전 9시30분부터 스타트 지점인 파천면 옹점교까지 300여대의 산악모터사이클 퍼레이드가 펼쳐지고, 오전 10시부터 하늘을 찌를 듯한 굉음과 함께 클래스별 출발이 이어져 장관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윤경희 군수는 “이번 대회를 통해 산악스포츠 메카인 청송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7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 빛나는 청송사과 등 지역 특산물의 우수성도 홍보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청송 모터사이클 크로스컨트리 챔피언십 대회에 참가한 동호인들의 산악모터사이클 퍼레이드 광경.


임경성 기자 ds5ykc@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임경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