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전국의 ‘장계향’은 응답하라

영양군 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 특별 이벤트 실시

“전국의 ‘장계향’은 응답하라.”

영양군이 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을 홍보하기 위해 전국 성인 중 ‘장계향’이란 이름을 가진 사람을 대상으로 ‘전국의 장계향은 응답하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5월1일부터 10일간 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며, 응모자가 주민등록증 사본(뒷자리 6자리 삭제 후)을 인증 샷으로 등록하면 된다.

군은 응모자 중 30명을 무작위로 선정해 7월 중 1박 2일간 음식디미방 체험 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초청해 11만 원 상당의 ‘음식디미방체험아카데미’를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한다.

당첨자들은 음식디미방 정부인 상 식사, 종부와 함께하는 음식 만들기체험, 전통주 만들기체험 참여는 물론, 깨끗한 한옥체험동 숙박과 이문열 광산문학연구소가 있는 두들마을 투어도 함께 한다.

박영탁 문화시설사업소장은 “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을 전국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전국의 장계향은 응답하라’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전국 최고의 청정지역 영양에서 350여년 전 조선시대 음식도 맛보고 전통문화를 체험하며 전국에 있는 동명의 장계향님들이 어울려서 멋진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중 군자 장계향(1598~1680)은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한글 조리서인 ‘음식디미방’을 저술했으며, 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은 350여년 전 조선 중기 양반가 음식을 재현한 ‘음식디미방 식사체험’과 ‘전통주 만들기’ 등 다양한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자세한 내용은 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 홈페이지(https://www.yyg.go.kr/jghcenter) 또는 전화 (054-680-6444)로 문의하면 된다.

영양군 석보면 두들마을에 위치한 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 이곳에서는 350여년 전 조선 중기 양반가 음식을 재현한 ‘음식디미방 식사체험’과 ‘전통주 만들기’ 등 다양한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황태진 기자 tjhwang@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태진기자

오늘의 기관단체장 일정

류규하 중구청장△신규 직원과의 간담회=오후 5시 패션주얼리전문타운배광식 북구청장△
2019-05-23 15:29:26

국립생태원, 한러 멸종위기 야생동물 보전을 위한 워크숍 개최

‘세계 생물다양성의 날’을 맞아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이 한·러 국제협력 워크숍 및
2019-05-22 15:4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