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여상 김수연, 대구시 청소년 대상 수상

발행일 2019-04-30 14:06:2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시 제31회 청소년대상 7명 선정

김수연 대구여상 2학년 학생이 제31회 대구시 청소년 대상을 받는다.

또 우수상 효행 부문에는 이다은(대구보건학교 1년)양, 선행부문 문승욱(경북고 1년)군, 노력 부문 오상석(대구제일중 3년)군이 선정됐다.

장려상에는 효행 부문에는 김채은(지산중 3년)양, 선행부문 강태인(효성여고 1년)양, 노력 부문 정수진(경덕여고 1년)양이 각각 수상자로 뽑혔다.

대상으로 선정된 김수연 학생은 어려운 가정형편 때문에 가계에 도움을 주고자 특성화고에 진학해 공기업 취업을 목표로 학업에 매진하고 있다.

이후 취업을 위한 각종 회계 자격증, 컴퓨터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장래의 꿈을 키우고 있다. 교내·외 다양한 봉사 활동과 청소년의회 선거 후보 출마 등 청소년 활동에도 활발히 참가했다.

대구시 청소년 대상은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과 올바른 청소년 상 정립을 위해 효행, 선행, 노력 각 분야에서 귀감이 되는 청소년을 발굴해 수여하는 포상으로 1989년부터 시작됐다.

시상식은 오는 18일 2·28기념 중앙공원에서 열리는 ‘제8회 청소년 문화축제’ 개회식에서 열린다.

김수연


이다은


문승욱


오상석


강태인


정수진


이주형 기자 leej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