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5일부터 6일까지 2일간 경주실내체육관에서 드론페스티벌 개최

발행일 2019-04-30 15:35:5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드론축구단 발대식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전시

경주에서 드론페스티벌이 열린다. 페스티벌 기간에 경주드론협회는 드론축구단 창단과 함께 다양한 시범 행사가 진행된다.

경주실내체육관에서 5~6일 2일간 경주드론협회가 드론페스티벌을 진행하면서 드론축구단 발대식, 드론 체험 등의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경주드론협회(회장 고영관)는 지역사회 드론 저변 확대 및 드론축구 등 레포츠 산업 육성 등을 위해 ‘2019 경주 드론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한다. 드론페스티벌은 5월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의 일정으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다.

페스티벌은 경주시 주최, 경주시의회와 경주교육지원청 후원으로 경주드론 협회가 주관한다. 이번 행사에는 도․시의원, 동호인, 협회 회원, 학생, 시민, 가족 단위 등 연인원 2천여 명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한다.

드론페스티벌은 드론 조립, 드론을 통한 농구, 장애물, 컬링 등의 체험, 전시, 교육 등 9개 부스에서 각종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드론축구 시연을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농업과 여러 분야의 산업용 드론 전시 및 산업 홍보전 등으로 다채롭게 펼쳐진다.

경주드론협회는 또 추첨을 통해 교육용 드론 60대를 경품으로 지급하고, 행사 기간 내 DJI 등 드론 구매 시 최대 50%까지 할인행사도 병행한다.

특히 지역 청소년 10여 명으로 구성된 ‘경주드론축구단’ 발대식을 가지고 드론 축구대회 시연을 펼친다.

드론 페스티벌이 단순한 행사를 넘어 경주가 드론 스포츠 산업도시로 발돋움하는 기틀을 마련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안강전자고 학생들의 드론 체험․교육 지원과 포항드론축구단의 드론경주시자원봉사센터의 협조를 받아 자원봉사자 20여명과 경주드론협회 회원 20명 등 40여명을 배치해 각 부스 안내와 보조, 추첨권 접수, 행사장 환경정비, 행사안전 등을 담당하게 할 계획이다.

고영관 경주드론협회 회장은 “시민들에게 드론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 소개를 통해 발전해 가는 드론 산업의 현주소를 전파할 것”이라며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이어 “드론을 통해 레포츠, 항공촬영 등 폭넓은 활로를 통해 지역 먹거리 산업으로의 성장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참여하게 되길 희망한다”며 드론산업의 발전방향을 제시했다.

강시일 기자 kangsy@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