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 학생 김천시회 방문, 의정활동 체험

발행일 2019-04-30 16:26:45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일일 명예의원 위촉과 의회견학 및 의정활동 체험 가져

김천대학교 학생 29명이 29일 김천시의회(의장 김세운)를 방문, 의정활동을 체험했다.

학생들은 김세운 의장으로부터 일일 명예의원으로 위촉장을 수여 받고 지방자치와 지방의회의 이해를 돕기 위한 의회 견학과 의정활동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의회를 방문한 김천대 학생들은 의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평소 의정활동에 궁금했던 내용을 질문하면서 허심탄회한 대화의 시간을 통해 지방의원의 역할과 중요성을 재인식하는 계기가 마련됐다.

한편 시의회는 학생들에게 의회의 구성과 운영, 권한과 지위, 역할 등 의회에서 하는 일들과 의정활동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했으며 학생들은 청사 시설 견학과 본회의장에서 모의 의정활동체험 및 의회 방문 소감을 발표하는 등 대의민주주의를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하고 좋은 기회가 됐다.

김세운 김천시의회 의장은 “앞으로 의회 문턱을 낮추어 지역의 학생들과도 함께 소통하고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의정활동에 반영시켜 열린 의정 실현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천대 학생들이 김천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의원들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안희용 기자 ahyo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