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아빠 손 잡고 , 경북서 선물같은 하루 만들어요”

발행일 2019-05-01 15:44:2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5월은 가정의 달이며, 어버이달, 어린이달 등 ‘가족사랑’의 달이다.

이와 관련해 도내 각 지자체마다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 경북도는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5일 의성종합운동장에서 어린이날 큰잔치를 펼치는 한편, 3일부터 5일까지 경북지역 23개 시·군에서 기념식과 축하, 체험 행사 등 다양하게 열린다.

울릉군은 도내에서 가장 빠른 3일 울릉한마음회관에서 어린이날 기념식과 축하, 체험 행사를 한다.

4일에는 포항시가 포항환호해맞이공원에서, 군위군은 생활문화센터 운동장에서, 성주군은 성밖숲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펼친다.

의성군을 비롯한 나머지 경북도내 시군들은 5일 어린이날 큰 잔치나 희망의 새싹 큰잔치(고령군), 한마당 축제(울진) 등의 이름으로 어린이날을 기념한다.

◆경주시

경주엑스포에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족 중심의 축제를 열어 다양한 공연과 전시를 진행한다.

경주엑스포공원에서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넌버벌공연과 다양한 체험행사기 진행된다. 사진은 지난해 어린이날 셰프 공연 장면.


경주엑스포는 어린이날 연휴인 4일부터 6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할 ‘봄 축제’를 마련해 웃음과 감동, 멋과 흥이 넘치는 축제마당을 펼친다. 이번 봄 축제의 넌버벌공연과 체험은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경주타워 앞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넌버벌 페스티벌’은 난타, 드럼캣, 셰프, 사춤2, 페인터즈, 플라잉 등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국내 정상급 넌버벌 6개팀의 하이라이트 공연이 진행된다.

경주엑스포공원에서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넌버벌공연과 다양한 체험행사기 진행된다. 사진은 지난해 어린이날 난타 공연 장면.


경주엑스포는 포토콘테스트 ‘엑스포 포토존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봄 축제기간 동안 경주엑스포공원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을 카카오톡(ID:cultureexpo)이나 문자메시지(010-2129-9937)로 보내면 100점을 선정해 문화상품권을 준다.

◆구미시

구미시와 경북어린이집 연합회 구미시지회는 5일 구미 낙동강체육공원에서 제97회 어린이 날 기념행사를 갖는다.

어린이와 가족 등 6천여 명이 참석할 이날 행사는 워터바운스 등 부스를 운영하고 마술공연과 충선아트쇼, 레크레이션, 사생대회, 가족과 함께하는 OX퀴즈 등 다양하게 꾸며진다.

삼성전자 스마트시티(구미사업장)도 제2캠퍼스(2공장)에서 어린이날 행사를 갖는다. 이날 행사에는 1만7천여 명이 참여해 어린이들에게 행복을 선물할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도 4일 구미시 임수동 LG디스플레이 1단지에서 직원과 직원 가족 1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 날 행사를 갖는다.

한편 삼성SDI는 4일 구미국가산업단지 제1단지내 사업장에서 1천400여 명의 직원과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 날 행사를 갖는다.

◆상주시

상주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4일부터 6일까지 ‘2019 키즈 바이오 사이언스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행사 기간 동안 무료로 전시관 관람 및 행사 참여가 가능하다.

상주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가정의 달을 맞아 4일부터 6일까지 ‘2019 키즈 바이오 사이언스페스티벌’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어린이날 행사 모습.


올해는 ‘생물자원과 함께하며 추억쌓기’를 주제로 생물자원의 과거·현재·미래를 알 수 있는 프로그램을 비롯해서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 프로그램과 특별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영주시

영주시는 5일 오전 10시 경북전문대학교에서 어린이와 가족 등 2천여 명이 참석예정인 가운데 ‘제40회 어린이날 한마당 큰잔치’를 개최한다.

영주시가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 지난해 어린이날 행사모습


영주청년회의소(회장 전현철)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제97회 어린이날 공식 행사명인 ‘놀이를 이야기하는 터닝포인트 대한민국’으로 열린다.

식전행사는 어린이날을 기념한 아동권리헌장 낭독과 영주어린이합창단의 노래, 태권도시범으로 예체능놀이학교에서 댄스공연 등을 선보인다.

본 행사에는 사생대회를 비롯해 마술쇼, 캐릭터공연, 한지공예, 도자기공예 등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문화공간이 펼쳐진다.

영주시 지난해 어린이날 모습


◆경산시

5일 오전 10시부터 경산시민운동장에서 경산청년회의소(회장 김대규)주최 ‘제18회 경산 어린이 큰 잔치’가 열린다.

경산청년회의소 주최 ‘제18회 경산 어린이 큰 잔치’가 오는 5일 오전 10부터 경산시민운동장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어린이 큰 잔치 모습.


행사는 기념식, 표창, 체험행사, 공연 등 순서로 이어지고 나눔과 비움(회장 방명옥)이 드림스타트 대상아동 100여 명에게 어린이날 선물을 전달한다.

이밖에 100여 개소 부수에서 어린이에게 각종 체험행사 등 다채롭게 펼쳐진다.

◆예천군

예천군은 5일 오전 9시30분부터 한천 도효자마당 일원에서 제97회 어린이날 기념식 및 청소년대축제를 개최한다.

예천군은 어린이날을 맞아 5일 한천 도효자마당 일원에서 태권무와 뮤지컬 공연을 시작으로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지난해 어린이날 축제 모습


국제로타리3630지구 예천단샘로타리클럽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태권무와 뮤지컬 공연을 시작으로 모범 아동 및 청소년 표창, 사인 볼 증정, k-pop댄스공연, 변검&마술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한천 도효자마당 일원에서 예천군 지난해 어린이날 축제 모습


3일부터 6일까지 효자면 예천곤충생태원 일원에서 ‘친구야! 예천에서 함께 놀자!’라는 부제로 '2019 어린이날 예천 곤충체험축제'를 개최한다.

어린이날에 예천군이 마련한 놀이터에서 어린이들이 생기발랄 하게 즐기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모습


예천군은 어린이날을 맞아 곤충생태원에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친다. 지난해 어린이들이 물놀이를 하는 모습


예천 곤충생태원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체험행사를 펼친다.


◆영천시

영천시 5일 어린이날 큰 잔치 행사를 영천강변공원 분수광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개최한다.

‘아이는 미래다. 애들아, 놀자!’라는 주제로 시가 주최하고, 영천민주단체협의회, 영천청년상우협의회가 주관한다.

기념식은 모범어린이 표창(장관 표창 1명, 도지사 표창 1명, 시장 표창 2명) 및 아동권리헌장 낭독 등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이어 댄스공연, 태권도 시범 등의 다채로운 볼거리와 좋은 책·공예품 전시, 팬시우드 만들기, 구급차 체험 등 다양한 체험마당을 제공해 일상에 지친 아이가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고 어린이들이 신나게 놀며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영천시 오는 5일 어린이날 큰 잔치 행사를 영천강변공원 분수광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개최한다. 지난해 어린이날 어린이들이 심폐소생술 체험을 하는 모습.


◆고령·성주군

고령군 제16회 고령군 희망의 새싹 큰잔치 행사가 대가야문화누리 야외공연장에서 어린이와 가족 등 약 2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한다.

올해 16회를 맞이하는 고령군 희망의 새싹 큰잔치는 방송 댄스, 합창을 비롯해 어린이 태권도 시범과 스트릿 뮤지컬 공연, 연예인초청 레크리에이션, 경품추천 등 다채로운 무대 행사와 이벤트가 진행된다.

성주군은 오는 4일 성주 성밖숲 일원에서 성주기독교 어린이연합회 주관으로 별고을 어린이 큰잔치가 열린다.

◆청송군

청송군에서도 5일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이날 1천500여 명의 주민과 어린이들이 참가하는 가운데 청송청년회의소(회장 김재철)가 주관하는 ‘제32회 가족 걷기대회 및 어린이 놀이 한마당 대축제’를 개최한다.

◆울진군

울진군은 5일 울진 엑스포공원에서 제23회 ‘어린이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어린이 한마당 축제’는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아동 권익 증진과 건강한 가족 문화 형성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어린이들과 가족들의 편의를 위해 엑스포 행사장까지 총 3대의 버스를 운행하며, 울진아쿠아리움, 울진과학체험관, 울진엑스포공원 내 곤충체험관과 성류굴, 울진 민물고기생태체험관은 이날 어린이들에게 무료 개방한다.

◆군위군

삼국유사군위도서관은 5월 어린이날과 어린이주간(5.1~ 5.7)을 맞아 유아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풍성한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어린이주간 행사는 영유아 유치관리 및 구강 보건 교육, 뮤지컬 ‘토끼야 용궁가자’공연, 안전우산 만들기 체험, 좋은 책은 내 친구 자료실 이벤트, 엄마랑 즐거운 책나들이 동화구연, ‘스스로 성장하는 어린이를 위한 책’ 주제도서와 ‘우리는 벌거숭이 화가’ 그림책 원화 전시 등 책과 친해질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군위청년회의소는 5일 위천둔치 생활체육공원에서 어린이, 부모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종 놀이, 체험 등 풍성한 축제를 벌여 푸짐한 경품을 나눠줄 예정이다.

사회2부

김일기 기자 kimi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