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보건소, 헬스 트럭 운영 발대식 개최

발행일 2019-05-06 15:58:39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영천시보건소는 지난 3일 자기 주도적 건강관리 분위기 조성을 위한 이동식 홍보매체인 헬스 트럭을 제작해 ‘2019 헬스트럭 운영 발대식’을 개최했다.

헬스 트럭은 특정 주민들에게만 노출된 기존 옥외 홍보 매체의 단점을 보완하고 보건사업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자 차량에 금연, 심뇌혈관질환관리, 한의약 건강증진,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방문건강관리 등 통합건강관리사업 중 매월 선정된 3개 사업 홍보문구를 부착해 월 3회 영천시 전역을 순회하며 홍보 활동을 펼친다.

시보건소는 이번 사업을 통해 건강 사각지대인 읍·면 오지 지역에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생활 속 건강실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수영 보건소장은 “헬스트럭 운영으로 보건소에서 시행하고 있는 건강증진사업을 홍보를 통해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활용 가능한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정착시킬 수 있도록 온 정성을 쏟겠다”고 말했다.

영천시보건소는 지난 3일 자기 주도적 건강관리 분위기 조성을 위한 이동식 홍보매체인 헬스 트럭을 제작해 ‘2019 헬스 트럭 운영 발대식’을 개최했다.


박웅호 기자 park8779@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