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청소년을 위한 마음성장학교 운영

발행일 2019-05-07 14:21:0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영천시보건소는 7일 영천전자고등학교 1학년 대상으로 마음성장학교 운영의 하나로 마음 다스리기 교육을 했다.

마음성장학교는 청소년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학교를 기반으로 지역 내 5개교(영천전자고, 영동중·고, 영천여중, 별빛중) 1학년 대상으로 운영되며, 교사, 학부모, 관계기관이 협력해 청소년의 정신건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요 내용은 마음 들여다보기, 디지털 리터러시, 보고 듣고 말하기, 마음성장 퀴즈대회 등으로 청소년들이 실제 궁금해하는 정신건강 문제 및 정보들로 구성돼 있다.

또한, 교사들이 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자 청소년 자해 행동에 대한 상담 및 접근 방법에 대한 교육도 함께 시행한다.

최수영 보건소장은 “마음성장학교는 신체적·정신적으로 급격한 변화를 겪는 청소년의 정신건강 향상과 정체성 확립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예방사업 추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천시보건소는 7일 영천전자고등학교 1학년 대상으로 마음성장학교 운영의 하나로 마음 다스리기 교육을 했다.


박웅호 기자 park8779@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