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시의회가 전문가를 초청해 전체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의정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했다.
▲ 경산시의회가 전문가를 초청해 전체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의정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했다.
경산시의회(의장 강수명)는 최근 운용위원회 회의실에서 전체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 연수를 했다.

이번 교육은 주영진 행정자치연수원 연구소장을 초청해 의정 활동에 필요한 전문기법과 실용적 전문정보 습득을 토대로 시민을 대변하는 체계적인 의정 활동을 위해 마련됐다.

특강은 ‘지방의정활동과 예산·결산 심사’란 주제로 △지방자치단체 결산의 중요성과 의의 △결산검사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결산검사 관련자료 요구 등 주요 검토사항 △지방의회의 결산승인과 의의 △결산심사와 예비비 지출 착안사항 등 결산검사의 중요성과 이해를 넓히는 계기가 됐다.

또 의원들이 궁금한 사항을 주 소장에게 질문하고 답변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강수명 경산시의회 의장은 “의원 개개인이 능력 있는 경산시의회라는 평가가 나올 수 있도록 의원 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결산검사의 전문성으로 경산시가 운용되는 예산이 효과적으로 사용돼 시민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동해 기자 namdh@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