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카페 청송자연휴양림 유아숲 체험장 큰 인기

발행일 2019-05-08 14:48:25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산소카페 청송군이 청송자연휴양림에서 운영하는 유아숲 체험장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우리나라 최고의 산림휴양지이자 산소카페 청송의 전초기지인 청송자연휴양림 내 유아숲 체험장은 지난 3월부터 지역 내 13개소의 보육기관 유아 350명을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곳 유아숲 체험장은 어린이들이 답답한 공간에서 벗어나 숲에서 자연과 교감함으로써 유아의 인성과 창의성 등 전인적 성장을 유도하고 양질의 산림체험과 교육 공간으로 손색이 없는 장소다.

유아숲 체험장은 지도사 2명을 배치해 나무와 꽃, 곤충 등 다양한 주제로 숲과 친해질 수 있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인기를 더하고 있다.

윤경희 군수는 “유아숲 체험장은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자연의 신비로움과 소중함을 일깨우는 의미 있는 장소다”며 ‘매년 늘어나는 수요에 맞춰 체험시설 등 기반시설을 확충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양질의 산림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청송자연휴양림 유아숲 체험장에서 어린이들이 자연에서 얻은 재료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임경성 기자 ds5ykc@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