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와 아이 가족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육아

의성군보건소는 엄마와 아이 가족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육아를 위해 ‘2019년 아가사랑 행복키움 임산부 산전교실’을 오는 10월 17일까지 총 7회에 걸쳐 보건소 회의실에서 운영한다.



이번 산전교실은 임산부 등록 사전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분야별 전문 강사를 초빙해 베이비 마사지를 통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산전·후 우울증 관리, 모유 수유 교육, 임산부 육아교실, 오감 태교 출산용품 만들기(임산부용 가방, 아기 손싸개) 수업으로 진행되며 임신·출산·육아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임산부 산전교실 프로그램 운영과 더불어 구강보건, 영양플러스, 아토피 예방관리사업 연계를 통해 아기를 낳고 기르기 좋은 환경을 제공해 임산부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임신부 사전교실 프로그램은 체계적인 산전교실을 통해 자기주도적 건강관리 능력을 함양하고, 올바른 산전·산후 관리를 통한 정서적 지원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임산부 산전교실을 통해 임신과 출산, 육아에 대한 지식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모성과 태아의 건강증진 및 모성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하여 저출산 극복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 의성군보건소는 엄마와 아이 가족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육아를 위해 아가사랑 행복키움 임산부 산전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 의성군보건소는 엄마와 아이 가족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육아를 위해 아가사랑 행복키움 임산부 산전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