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DGB금융그룹, 프리미엄 브랜드로 ‘DIGNITY’ 발표

복합점포 1호점 ‘DIGNITY 본점 센터’ 첫선

DGB금융그룹은 16일 그룹 계열사 공동 프리미엄 브랜드로 ‘DIGNITY’를 선정하고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발표했다.

외부 전문 자문과 내부 직원 의견 수렴 등을 거쳐 발표된 새로운 프리미엄 BI ‘DIGNITY’는 ‘위엄, 품위’라는 뜻이다. 고객 곁에서 더 큰 긍지를 만드는 품격 있는 금융 생활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DIGNITY’는 DGB금융그룹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하나로 모으는 허브의 역할로 대구은행 PB 서비스를 포함해 DGB의 마케팅 전반에 사용될 예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로고체는 세리프 서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검은색과 황금색을 사용한 컬러로 진중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머리글자인 D는 세로획과 배흘림의 두 부분으로 나뉘었다. 직선의 세로획은 DGB의 고객을 향한 ‘진심·굳건한 신뢰·뻗어가는 명성’을 표현했다. 이를 부드럽게 감싸 안는 곡선은 ‘DGB가 하나의 커뮤니티로 통합’된다는 의미다.

‘DIGNITY’가 적용될 첫 점포는 대구은행 본점에 위치한 PB센터와 하이투자증권의 복합점포인 ‘DIGNITY 본점 센터’, 대구은행 월배영업부에 위치한 ‘DIGNIYTY 월배 센터’다.

두 지점은 DGB금융그룹이 창립 8주년을 맞는 17일 개점행사를 열고 우수고객을 초청해 ‘DIGNITY’ 소개, 복합점포 투어, 명강사 초청과 문화 공연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앞선 금융 노하우로 고객을 깊이 이해하고, 진정성 있는 서비스로 품격을 제공하기 위한 ‘DIGNITY’를 시장에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고 계열사 간 통합 프리미엄 금융 서비스로 글로벌 금융그룹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DGB금융그룹이 그룹 계열사 공동 프리미엄 브랜드로 선정한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이동률 기자 leedr@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률기자

대구·경북 상장법인 올 1분기 실적 감소

대구·경북 12월 결산 상장법인 99개 사의 올해 1분기 실적이 지난해 1분기보다 감소한 것으
2019-05-23 20:00:00

한국감정원, 중소감정평가법인과 상생경영 확대

한국감정원은 공익사업 손실보상업무를 위한 감정평가 의뢰 시 소형 감정평가법인에 많은
2019-05-23 20:00:00

DGB금융그룹 DGB디지털 도서관 개관

DGB금융그룹은 디지털 문화를 정립하고 책 읽기 문화 확산을 통한 임직원들의 업무 능력을
2019-05-23 20:00:00

대구 수성구청 27~28일 전통시장 식품업소 특별지도점검

대구 수성구청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전통시장 식품위생업소를 대상으로 특별지도점검
2019-05-23 2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