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교육지원청이 일반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경남 거제·통영시 일원에서 반부패·청렴·화합을 위한 사진 콘테스트를 운영했다.
▲ 경산교육지원청이 일반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경남 거제·통영시 일원에서 반부패·청렴·화합을 위한 사진 콘테스트를 운영했다.


경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7~18일 이틀간 일반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경남 거제·통영시 일원에서 반부패·청렴·화합을 위한 사진 콘테스트를 운영해 관심을 끌었다.



이번 반부패·청렴을 주제 운영한 사진 콘테스트는 ‘청렴’으로 모두 하나 되는 화합과 축제의 장을 연출해 참석 공무원으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사진 콘테스트에서 공무원들은 멋지게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 마련과 생동감 넘치는 직장생활에 자신감을 가질 기회가 됐다.



참가 직원 모두가 투명한 공직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신뢰받고 믿음을 주는 경산교육을 위해 모든 직무 수행에 원칙과 절차를 투명하고 청렴하게 지킬 것을 다짐했다.



김영윤 교육장은 “이번 콘테스트로 직원들의 청렴 의지를 엿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다”며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와 청렴 의식을 높이는 계기로 삼아 학부모와 학생이 만족하고 행복할 수 있는 경산교육이 실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교육지원청은 지난해 다양한 청렴 시책으로 경북교육청이 시행한 부패방지 시책 종합평가 결과 최우수기관, 청렴 생활 마일리지 실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남동해 기자 namdh@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