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반

경북개발공사,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 1위

전국 15개 도시개발공사 중 1위

경북도개발공사가 행정안전부의 ‘2019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15개 광역도시개발공사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또 조사대상 368개 지방공사·공단 가운데서는 9개 최상위 기관에 포함됐다.

안종록 경북개발공사 사장
지방공기업평가원이 시행을 맡아 진행한 이번 조사는 행정안전부에서 368개 지방공사·공단의 고객서비스 평가를 위해 기초 및 광역공기업의 구분에 따라 200~600 샘플 이상의 조사 대상자에 대해 무작위 전화 및 면접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경북도개발공사는 현장과의 소통과 통합을 위한 ‘통통 이벤트’와 지역주민의 의견 수렴을 위한 ‘신도시 홍보교실’ 및 세미나와 토론회를 개최하고, 고객모니터단, 공사 블로그기자단 운영으로 다양한 채널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해 각종 개선과제를 발굴했다.

이를 사업 계획에 반영함을 물론 고객만족경영 마인드 향상을 위한 직원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 결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안종록 경북개발공사 사장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과 전 직원의 고객감동경영 실천의 결과” 라며 “이번 조사 결과에 자만하지 않고 항상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고객 친화적 열린 경영을 실천하고 고객맞춤 서비스를 제공해 신뢰받는 도민의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정화 기자 moonj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정화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