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반

의성군향우회 제10회 고향방문 산행 및 엄홍길과 함께하는 통일기원 산행 행사

재경의성향우회, 전국 의성향우회 함께 고향발전의 장 마련

전국 의성군향우회원들은 다인면 비봉산에서 열린 제10회 고향방문 산행 및 엄홍길과 함께하는 통일기원 산행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성군은 지난 18일 다인면 비봉산에서 ‘제10회 고향방문 산행 및 엄홍길과 함께하는 통일기원 산행 행사’를 개최했다.

재경의성향우회(회장 양재곤)가 주최하고 의성향우회산악회(회장 이종덕)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전국 의성향우회원 8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주수 의성군수와 김영수 의성군의회 의장, 국회의원, 재경의성군향우회 김동건 고문, 지성하 명예회장, 재경의성군향우회 양재곤 회장, 최병일 재구향우회 회장, 김종호 재구산악회장, 전국 의성군 향우회 및 주민, 18개 읍·면장 등이 참석해 의성이 다시 한번 도약의 발판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산행 후 밀성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개최된 공식행사에서 재경향우회원들은 “의성을 함께 기억하고 의성을 더 아름답고 소중하게 여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염원하는 결속의 장을 지속해서 마련해 달라”고 집행부에 요청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고향을 잊지 않고 지역발전을 위해 전국에서 활동하는 의성향우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주민과 향우회원들의 소리를 귀담아듣고 경북의 중심지-경북을 선도하는 웅군 의성을 건설하는데 모든 역량을 쏟아부을 것”이라며 “향우회원들의 힘을 의성발전에 보태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재경의성향우회(회장 양재곤)는 2006년 결성된 이후 향우회 산하 등산회, 골프회, 청년회, 봉사단 등 직능단체를 발족시켜 활성화의 동기를 제공했고, 체계화된 조직력과 노장층의 조화를 잘 이뤄 활발한 활동으로 전국에서 모범이 된 공동체로 자리매김했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호운기자

인사

◆의성군△기획담당관실 김창엽, 허우석 △자치행정국 재무과 신창섭, 유후남 △자치행정
2019-07-18 15:44:17

동정

김영수 의성군의회 의장△김영수 의성군의회 의장은 18일 오전 11시 토속어류센터에서 열
2019-07-17 14:32:04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