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전문가 초청 특강

발행일 2019-05-23 16:41:12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경산시의회가 전체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의정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가 초청 특강을 했다.
경산시의회(의장 강수명)는 지난 22일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전체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의정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가 초청 특강을 했다.

이날 특강은 내달 제211회 제1차 정례회에서 실시 예정인 행정사무감사를 체계적으로 준비하는 한편, 의원 개개인의 의정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한 것으로 전영복 행정자치연수원 교수를 강사로 초청해 특강을 했다.

전 교수는 ‘지방의정활동의 실천적 전략과 방향’이란 주제로 3시간 동안 의정 활동의 실천적 전략과 방향에 대한 강의와 행정사무감사의 의의, 감사준비 및 실시방향, 감사 방법과 접근 전략 등 행정사무기법 교육했다.

강수명 의장은 “행정사무감사는 집행기관 사무 전반에 걸쳐 행정의 합법성, 능률성, 효과성 등 검토해 잘된 점은 지속 독려하고 불합리한 사항은 바로잡는 정책”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행정사무감사에 성실히 임해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시민복리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남동해 기자 namd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