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경북 시장·군수들, 성주 한개마을에서 상생발전 방안 논의



경북시장군수협 정기회의 민선7기 경북 시장·군수협의회는 24일 성주 한개마을 응와종택에서 제5차 정기회의를 열고 각 시·군의 주요 현안에 대해 토의했다.
민선7기 경북 시장·군수협의회 제5차 정례회의가 24일 성주 한개마을 응와종택에서 열렸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20명의 시장·군수들은 각 시·군에서 상정한 건의사항과 주요현안에 대한 토의 시간을 가졌다.

민선7기 경북 시장·군수협의회는 24일 성주 한개마을 응와종택에서 제5차 정기회의를 열고 각 지자체의 주요 현안에 대해 토의했다.
또 포항국제불꽃축제, 봉화은어축제, 문경달빛사랑여행 등 각 지자체 축제와 행사, 관광시설, 현안사업에 대해 홍보하고 상생 발전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확정한 주요 건의사항은 △안동지방법원 승격 건의 및 지자체 협조, △도로교통법령 개정 시행에 따른 교통안전시설 정비사업 국도비 지원, △균특회계 지방이양사업 합리적 추진 촉구, △지자체 재난문자방송 송출권한 확대 건의, △보건소 과(課) 설치를 위한 보건소장 직급상향 검토, △신선농산물 수출 물류비 도비 지원 확대(구두건의) 등 모두 6건이다.

고윤환 경북 시장·군수협의회장(문경시장)이 24일 성주 한개마을 응와종택에서 열린 제5차 정기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고윤환 경북 시장·군수협의회장(문경시장)은 “오는 2020년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앞두고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가 주축이 되어 대구와 경북이 다시 활기찬 지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는 안동 하회마을, 경주 양동마을과 더불어 3대 전통마을로 꼽히는 성주 한개마을의 응와종택에서 개최됐다.

한개마을은 전통한옥과 토석담이 아름다운 유서 깊은 민속마을로, 응와종택은 사도세자를 애도하여 북쪽으로 사립문을 낸 것으로 유명한 북비고택으로서 한개마을을 대표하는 한옥가옥이다.

김형규 기자 kimmar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기자

장경식 경북도의회의장 일정

장경식 경상북도의회의장은 20일 오후2시 경주 힐튼호텔에서 열리는 ‘원전후기전략산업
2019-06-19 16:45:40

정규과목 학원강사에게 맡긴 예술고 논란

김천의 한 예술고등학교가 정규과목 수업을 학원강사에게 맡긴 것으로 알려져 논란을 빚
2019-06-19 15:49:37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