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진행된 전국대학생인문학활동 모습
▲ 지난해 진행된 전국대학생인문학활동 모습
전방위독립문화예술단체 인디053은 ‘2019 전국대학생인문학활동’에 참가할 전국의 대학생 100명을 모집한다.

전국대학생인문학활동은 인문학을 통한 세대간 통합, 청년과 농촌의 문화교류를 목표로 청년과 마을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마을의 전통, 어르신들의 생애사 등을 바탕으로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협업해 제작하는 활동이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전국대학생인문학활동은 7월8일~13일 진행되며 칠곡군이 주최하고 (사)인디053이 주관한다. 참가자들은 인문학 도시 칠곡군 내 5개 마을에서 5박6일 동안 생활하며 마을의 인문자원을 활용한 제작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마을주민의 삶과 마을 역사를 기록한 구술서인 마을 스토리북, 마을주민의 삶을 스토리텔링한 마을어르신동화, 마을의 인문자원을 취재해 홍보 및 다큐멘터리 영상을 만드는 마을영상, 마을의 이야기를 미술로 표현하는 활동인 마을미술, 마을 주민의 옷장속에 담긴 추억과 이야기를 담은 마을잡지까지 총 5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5만 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단체티셔츠와 숙식이 제공되며, 자원봉사시간 인정과 수료증 발급의 혜택이 있다.

참가신청은 (사)인디053 홈페이지(indie053.net)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art053@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는 다음달 28일까지다. 문의: 054-920-1053.



김혜성 기자 hyesung@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