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대구∼기타큐슈 노선 본격 운항 개시

발행일 2019-06-05 20: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에어부산이 5일부터 대구와 일본 기타큐슈를 잇는 정기편 운항을 시작한다.

이번에 처음 개설된 대구∼기타큐슈 노선은 에어부산이 대구국제공항에서 운항하는 9번째 국제선 노선으로 매일 1회 운항한다.

대구국제공항에서 매일 오전 6시40분 출발한다. 기타큐슈에서는 오전 9시(월·화·금요일은 오전 8시45분)에 출발한다. 대구에서 기타큐슈까지 비행시간은 약 1시간이 소요된다.

기타큐슈는 모지코 레트로 타운, 고쿠라 성 등 각종 건축물뿐만 아니라 일본의 ‘원조 미식 도시’로 유명하다. 일본 최초로 아케이드 형태의 재래시장이 들어선 곳이며 다양한 전통음식 등 먹거리가 유명한 도시이다.

기타큐슈에서 후쿠오카까지는 일본 고속열차로 20분이면 갈 수 있다.

한편 에어부산은 올해 대구발 국제선 노선을 대폭 확충하고 있다. 지난달 대구∼코타키나발루 노선 신규 취항을 시작으로 대구∼타이베이 노선(매일 2회), 대구∼다낭 노선(주 5회) 등을 증편했다.

에어부산은 5일 대구국제공항에서 기타큐슈 신규 취항식을 가진 후 본격적인 운항에 나섰다.


김현수 기자 khso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