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차 의성군축제추진위원회, 제1차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추진위원회

의성군은 최근 김주수 의성군수를 비롯한 군축제추진위원, 마늘축제추진위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차 의성군축제추진위원회 및 제1차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제2기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 추진위원 위촉장 수여하고 △제9회 의성세계연축제·제1회 의성진드론챌린지대회 개최 결과의 건 심의, △마늘축제 기본계획 보고, △마늘축제추진위원회 임원 선출 등으로 진행됐다.



군은 이날 회의를 통해 제9회 의성세계연축제·제1회 의성진드론 챌린지대회 성과와 앞으로 보완할 사항을 심의하고, 마늘 축제 추진방향과 프로그램 등에 대해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의 축제가 대표적인 관광콘텐츠로 자리 잡아 축제 하나만으로도 수많은 관광객들의 방문을 유도하고, 지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하는 사례가 종종 있다”며 “의성 슈퍼푸드마늘축제가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군민들과 함께 지혜를 모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오는 14일 의성군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의성슈퍼 푸드 마늘축제 공청회를 개최해 군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최대한 청취할 계획이다.



▲ 의성군 축제추진위원회와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추진위원회는 세계연날리기축제 심의와 제1회 의성츄퍼푸드마늘축제에 대한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 의성군 축제추진위원회와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추진위원회는 세계연날리기축제 심의와 제1회 의성츄퍼푸드마늘축제에 대한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