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일반

한눈에 보는 대구미래역량교육, 대구교육청 맵핑 보급

대구시교육청이 제작한 대구미래역량교육 맵핑
대구시교육청이 교육활동 추진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학생·학부모의 교육활동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한눈에 보는 2019 대구미래역량교육’ 자료를 제작했다.

지난 11일부터 지역 교육기관 및 각급 학교에 배포된 이번 교육자료는 2019 대구교육 정책을 학교 급별, 학생 특성별 연계성을 기반으로 체계화해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료로 정리됐다.

대구시교육청은 이 자료를 대구교육 홍보자료, 장학자료, 교육활동 안내자료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한눈에 보는 2019 대구미래역량교육’ 자료는 대구미래역량교육의 4대 전략인 미래역량 교육, 다품교육, 학교 자율성, 따뜻한 교육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유치원부터 고등학교, 특수학교의 공통 정책을 실천과제별로 정리됐다.

또 학교 급별 및 대상 학생별 교육활동을 연계성 있게 단계형으로 나타낸 것도 특징이다. 교육청은 정책 관련 용어 설명 자료를 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해 QR코드로 링크할 수 있도록 해 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는 자료로서 활용성을 높였다.

강은희 대구교육감은 “‘한눈에 보는 2019 대구미래역량교육’을 통해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의 학교 급별 교육활동과 학생 개인의 특성에 따른 교육 정책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는 자료로 제작했다”며 “대구교육 전반의 교육활동에 대한 일관된 방향성을 알려주고 교육정책에 대한 학생·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자료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했다.

윤정혜 기자 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정혜기자

대구시교육청 학교급식, 식문화 부제 급식 ucc 작품 공모

대구시교육청이 행복한 학교급식 및 올바른 식문화 형성을 주제로 ‘2019. 행복한 학교급식
2019-06-19 18:18:40

대구전자공고, 경북여상 등에 스마트팩토리과 등 신규 학과 7개 개설

대구시교육청이 4차 사업혁명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대구전자공업고 등 5개 학교에 7개
2019-06-18 17:54:2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