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치맥페스티벌 홍보, 치킹 이모티콘 쏜다

대구경북디자인센터 24일부터 4만명에게 무료배포

대구·경북디자인센터는 다음달 8일까지 대구치맥페스티벌 공식 캐릭터 ‘치킹’을 활용한 이모티콘을 4만 명에게 무료 배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치킹 이모티콘’은 지난 4월 대구시와 대구·경북디자인센터가 대구치맥페스티벌을 홍보하기 위해 브랜드 및 정보기술(IT) 분야 전문가 및 치맥 리더스 등과 함께해 제작됐다.

무료로 배포되는 ‘치킹 이모티콘’은 선글라스를 쓴 힙합 스타일의 캐릭터 특성에 맞춰 ‘젊음’, ‘멋짐’, ‘활기’ 등 대구치맥페스티벌의 특색과 희로애락이 표현된 다양한 형태로 구성됐다.

이모티콘은 모두 16종으로 일상생활에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무료로 다운받기 위해서는 카카오톡에서 대구치맥페스티벌을 검색한 후 플러스 친구를 추가하고 성인 인증을 받아야 한다.

배포 수량이 4만 건으로 한정돼 있어 조기에 소진되면 종료된다.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는 ‘치킹 이모티콘’ 무료배포 기념으로 이모티콘 다운 화면을 캡쳐해 업로드하면 100명에게 커피 쿠폰(5천 원 상당)을 지급하는 추첨이벤트도 진행한다.

김승찬 대구·경북디자인센터 원장은 “대구치맥페스티벌 캐릭터 이모티콘 무료 배포를 통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16종의 대구치맥페스티벌 공식 캐릭터 ‘치킹 이모티콘’.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종윤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