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영주시, SK머티리얼즈와 함께 양파농가 돕기 나선다…‘수확 거들고 직거래 나서’

양파 수확부터 전직원 양파 팔아주기 동참

영주에 있는 SK머티리얼즈가 25일 긴급하게 일손이 필요한 농가를 찾아 봉사활동을 펼치는 ‘SOS 농촌 긴급 지원’을 진행했다. 이날 경북 영주시 안정면 양파 농가를 찾아 양파 수확 봉사활동을 실시한 SK머티리얼즈 임직원들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SK머티리얼즈 제공)
영주에 있는 SK머티리얼즈가 25일 긴급하게 일손이 필요한 농가를 찾아 봉사활동을 펼치는 ‘SOS 농촌 긴급 지원’을 진행하고, 이를 위해 영주시 농업기술센터와 농업분야 교류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봉사활동을 위해 경북 영주시 안정면 양파 농가를 찾은 SK머티리얼즈 손병헌 생산본부장(왼쪽)이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김교영 소장과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SK머티리얼즈 제공)


영주시와 SK머티리얼즈가 양파 가격이 크게 폭락해 어려움을 겪는 지역 양파재배 농가의 시름 덜어주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SK머티리얼즈(대표이사 장용호) 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교영)는 25일 농업분야 교류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농번기 일손 돕기와 재해 발생 시 신속한 복구 지원 등 영주시 농촌 발전을 위한 긴급 자원봉사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양 기관의 직원들은 장수면과 안정면의 양파농가를 찾아 양파 수확 일손돕기와 함께 팔아주기까지 다각적인 지원을 펼쳤다.

SK머티리얼즈는 영주시에서 실시하고 있는 양파 팔아주기 운동에도 동참하여 양파 소비 촉진에도 힘을 보태기로 했다.

특히 사내 홍보를 통해 양파 팔아주기 운동의 취지를 안내하고 영주 본사뿐만 아니라, 서울, 세종 등 타 지역에서 근무하는 전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도 안정농협과 힘을 합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양파 팔아주기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직거래 행사 중에는 8천원(20㎏)으로 시중가격 보다 낮게 판매된다.

김교영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공무원들의 작은 노력이 양파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각급 기관단체와 기업체, 민간업체 등 시민들의 많은 참여가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K머티리얼즈 손병헌 생산본부장은 “SOS 농촌 긴급 지원 사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주시 농업인의 시름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가 겪는 고충을 살피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늘 고민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주은 기자 juwuery@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주은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