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김천사랑 상품권 판매대행 업무협약 체결

NH농협은행, 대구은행 등 8개 금융기관 참여



김천시는 최근 지역 금융기관과 김천사랑 상품권 판매·환전 업무에 관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충섭 김천시장을 비롯해 NH농협은행 김천시지부와 대구은행, 김천농협, 대신동새마을금고, 새김천새마을금고, 평화동새마을금고, 중앙새마을금고, 김천신협 등 8개소 금융기관이 참여했다.

김천사랑 상품권은 오는 8월에 판매 예정이며, 판매 대행점인 8개 금융기관은 김천사랑 상품권의 보관·판매·환전·정산과 유통한 상품권의 회수․폐기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상품권 사용자는 NH농협은행, 대구은행 등 8개 금융기관 등 총 17개 지점에서 상품권을 현금 구매할 수 있으며, 평상시에는 6% 할인된 금액으로, 특별 할인기간(시민의날, 명절 등)에는 최고 1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다.

김천사랑 상품권은 김천시가 골목상권 및 소상공인 경쟁력 확보를 위해 발행하는 유가증권으로 올해 8월, 5천 원권, 1만 원권 2종류로 유통될 예정이다.

전통시장은 물론 음식점을 비롯한 제과점, 카페, 학원, 의류소매점, 주유소, 이·미용업소, 약국, 의원 등 김천사랑 상품권 가맹점으로 지정된 업소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가맹점 신청은 김천시청 일자리경제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김천사랑 상품권 할인 판매로 가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소상공인 매출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한다”며 “지역경제가 살아나고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이 숨을 쉴 수 있도록 시민 모두가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 김천사랑 상품권의 유통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천시는 최근 지역금융기관과 김천사랑 상품권 판매·환전 업무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안희용 기자 ahyo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안희용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