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 e-MU 진학으로 우수 군 부사관 양성

발행일 2019-06-27 09:52:02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구미대학교 정창주 총장(오른쪽)과 서울 인덕공업고등학교 이경식 교장(왼쪽)이 구미대 본관 3층 회의실에서 e-MU 전문학사 진학과 우수 군 부사관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구미대학교는 최근 대학 본관 3층 회의실에서 서울 인덕공업고등학교와 상호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

인덕공고는 2018년 국방부로부터 군 특성화 고교로 지정돼 육군공병 전문병과 차량정비 기술 부사관을 양성하고 있는 학교다.

e-MU(e-Military University) 전문학사 진학과 우수 군 부사관 양성을 위한 이번 협약식에는 정창주 총장과 이경식 교장을 비롯해 양측 실무 관계자 16명이 참석했다. e-MU란 국방부가 주관하는 군 전문학사 학위과정이다.

협약서에는 양 기관 고유 업무의 정보교류와 상호협력, 군 전문 인력양성(건설기계·자동차 분야)을 위한 교육장비, 보유시설 활용, e-MU 진학을 위한 특강과 홍보업무 협력, 기타 공통 관심사항에 대한 상호 협의에 의한 협력 등의 내용을 담았다.

정창주 총장은 “구미대는 특수건설기계과와 헬기정비과, 기계자동차공학부(자동차정비과) 등 3개 학과에서 e-MU 군 전문학사 학위과정을 두고 있는 군 특성화 대학”이라며 “우수한 기술부사관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류성욱 기자 1968plus@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