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경주세계문화엑스포, 상호 교류와 지원 확대키로

발행일 2019-06-30 15:30:29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구미대학교와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관계자들이 지난달 28일 구미대 본관 3층 회의실에서 협약(MOU)을 맺고 상호 교류와 지원 확대, 홍보 협력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구미대학교와 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상호 교류와 지원 확대, 홍보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양 기관은 지난달 28일 구미대 본관 3층 회의실에서 공통 관심 분야 연구, 교육 등 학술교류 협력, 인적·물적 자원 교류,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이용 할인혜택 제공, 상호이용 확대를 위한 홍보 활성화 등을 내용으로 하는 협약(MOU)을 체결했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류희림 사무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면서 “대학과의 유기적 협력 체계를 구축해 지역문화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구미대는 이번 협약이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현장 체험과 문화유산 습득의 기회를 제공해 세계문화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문화 지식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창주 총장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교류와 범위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한국문화의 세계화와 청년 인재 육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류성욱 기자 1968plus@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