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시도교육청 독도탐방단 공동 운영

발행일 2019-07-07 16:43:5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시교육청과 경북도교육청이 2빅3일간 지역 교원들로 구성된 독도체험단을 운영했다.


대구와 경북교육청이 지역 교원 20명으로 구성된 독도체험탐방단을 꾸리고 함께 독도를 탐방했다.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2박3일간 이뤄진 체험탐방단 운영은 시도교육청 교류 사업의 일환으로 대구에서는 비슬고 교원 10명, 경북은 예천여중과 경북일고 교원 10명이 함께 참여했다.

비슬고 교원 10명의 경우 모두 사회과 전공교사로 학기초부터 독도교육연구회를 구성해 활동 중이다.

독도체험탐방단은 5일 포항여객선터미널에서 만나 울릉도로 출발한 후 6일에는 독도에 입도해 독도의 아름다운 자연 풍광을 둘러보며 우리 땅 독도수호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 독도교육 관련 협의회를 통해 독도교육 수업 사례를 공유하고 독도교육의 저변 확대를 위한 방안에 함께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대구시교육청 정병우 생활문화과장은 “지리적으로 가깝지만 함께 할 기회가 부족한 대구와 경북의 교원이 직접 만나 2박3일간 독도를 매개로 뜻깊은 교류의 시간을 보냈다”고 했다.

윤정혜 기자 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