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경북문화관광공사 문화관광산업 네트워크 활성화 위해 5개 기관 협약

8일 경북문화관광공사에서 협약하고, 실무협의회 구성 추진

경북문화관광공사가 8일 공사 사무실에서 문화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관련 5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실무협의회를 구성 운영한다.


경북문화관광공사는 경북도 산하 문화관광 5개 기관과 8일 공사회의실에서‘경북문화관광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관계기관 협의체 구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는 경북문화관광공사, 한국국학진흥원,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경북문화재연구원,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등 5개 기관이 참여했다.

경북문화관광공사가 8일 공사 사무실에서 문화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관련 5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실무협의회를 구성 운영한다. 왼쪽부터 김성조 사장,조현재원장, 류희림 사무총장, 이종수 원장, 이성규 원장이 업무협약체결 후 기념촬영하고있다


협약으로 △상호 전문분야에서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의 공유 및 소통과 협력 △경북 문화관광산업 육성 및 공동사업 발굴 협력체계 구축 △인력양성 및 교육훈련 등에 대한 상호협력 △기타 관계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상호협력 사항 등에 대해 협력한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실질적인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경북문화관광활성화 워크숍을 정례화하는 등 기관 간 문화관광 활성화 노하우 공유 및 상호협력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공동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성조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은“본 협약 체결은 문화관광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기관들이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것에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각 기관의 모든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하여 경북의 문화관광 활성화 뿐만 아니라 문화관광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시일 기자 kangsy@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시일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