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시청소년상담봉사회가 경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실시한 ‘2019 부모교육 대강연회’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 경산시청소년상담봉사회가 경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실시한 ‘2019 부모교육 대강연회’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경산시청소년상담봉사회(회장 전은희)는 최근 경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가진 ‘2019 부모교육 대강연회’에서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펼쳐 시선을 끌었다.

경산시청소년상담봉사회는 경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속으로 청소년상담 자원봉사에 뜻이 있는 지역주민 50여 명으로 구성, 꾸준한 교육을 통해 고도의 상담능력을 갖춘 단체이다.

경산시청소년상담봉사회는 초·중·고등학교를 찾아가 학생들이 서로 상담자가 될 수 있도록 상담훈련을 통한 또래 상담자를 양성하고 있다.

또 학교, 지역아동센터 등 교육현장에서 사진놀이 집단상담과 1:1 멘토링 활동을 하고 있으며 부모교육 대강연회 안내 이외에도 지역 축제 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시민을 위한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청소년상담 봉사에 뜻이 있는 시민 만 50세 이하이면 누구나 상담봉사회원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소정의 교육을 이수 후 경산시 정회원으로 위촉받아 활동하게 된다.

상담봉사회에 관심이 있거나 봉사활동에 참여하기 원하는 사람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053)815-4105~6)로 문의하면 된다.









남동해 기자 namdh@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