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경산 경북기계금속고·아진산업 방문

발행일 2019-07-10 16:27:1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10일 오후 경산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와 경산산업단지관리공단 내 아진산업을 방문했다. 사진은 경북기계금속고 글로벌용전센터 방문 모습.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10일 오후 경산 경산산업단지관리공단 내 아진산업을 방문했다.

이날 유 장관 방문은 직업계고 고졸취업 활성화를 위해 고졸취업 지원을 위한 지자체와 지역산업체 간 협력방안 모색 등 현장 간담회를 통해 고졸 취업 활성화 방안 추진실적 점검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임종식 경북도교육청 교육감, 전우헌 경북도 부지사, 최영조 경산시장, 경북기계금속고 이성호 교장, 17개 시·도 교육청 직업담당과장, 최무금 중소기업중앙회 대구경북본부장, 김점두 경산상공회의소 회장, 서중호 아진산업 대표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유 장관은 직업계고 학생 글로벌 현장실습 및 일학습병행제 참관에 이어 고졸취업 활성화를 위해 선 취업, 후 학습 우수기업 확대를 위해 중소기업 중앙회 대구경북지역본부, 경산상공회의소, 아진산업 등과 의견을 수렴했다.

경북기계금속고 현장 방문에서 △경북교육청 및 학교 고졸취업 추진방안 △시·도 교육청 관계자 의견수렴 △학교 실습교육 참관 등 순으로 진행됐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10일 오후 경산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와 경산산업단지관리공단 내 아진산업을 방문했다. 사진은 경북기게금속고 교육관계자 경청회 모습.


유 장관은 경기 불황 및 직업 계고 취업률 하락 등 어려운 환경 속에도 지자체 및 지역 산업체와 협의를 통해 졸업생 취업률 86%(2019년 2월 기준)를 달성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경북기계금속고 고졸취업 지원현황을 점검하고 전국 17개 시·도 직업교육 담당과장과 함께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특히 경북기계금속고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산학일체형 도제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2018년 전국 최우수 도제학교에 선정됐으며, 일학습병행제 재학생 단계 공동훈련센터 성과 평가에서 2018년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달성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이어 아진산업을 방문해 △기업 현장 참관(공장 및 홍보관) △직업훈련 참관 및 참여학생 및 현장 관계자 면담 △교육청-지방자치단체 간 고졸취업 협력방안 △산업체의 고졸 선 취업·후 학습 역할 및 지원 방안 등 깊이 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아진산업은 경북기계금속고와 연계협약을 통해 총 140명 참여 학생을 산학일체형 도제교육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선 취업, 후 진학 진로프로그램으로 2011년부터 총 263명의 학생을 채용했다.

유 장관은 “학생들이 꿈을 향한 열정과 지속적인 노력으로 전국 최고의 취업률을 올리고 있는 경북기계금속고와 아진산업 간 산학협력에 감사한다” 며 “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이 중심돼 실현가능할 수 있도록 교육부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10일 오후 경산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와 경산산업단지관리공단 내 아진산업을 방문했다. 사진은 경북기계금속고 체험장 방문 모습.


남동해 기자 namd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