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개소…본격 업무 돌입

발행일 2019-07-11 13:21:01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문경지역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진두지휘할 거점인 '문경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문경지역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진두지휘할 거점인 '문경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센터는 지역의 역사·문화 등의 특성을 고려한 문경시형 도시재생 모델을 발굴,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뉴딜사업으로 지역 공동체에 활력을 불어넣는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또 문경시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중장기적 구성과 추진방안을 제안하고, 등 도시재생지원센터 역량을 강화한다.

하반기에는 소규모 재생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사업내용은 번개놀이터, 으라차차 모험놀이터, 사람책 도서관, 전통시장 마을DJ양성, 실버인형극단 운영, 신바람 마을활동가 양성, 주민건강증진 프로그램 등이다.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전문인력 교육과정도 운영한다. 시는 도시재생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신바람 마을 활동가를 양성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를 위해 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최근 도시재생사업 프로그램 운영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과 단체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시 관계자는 “도시재생지원센터가 본격적으로 가동되면서 지역민들이 행복한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형규 기자 kimmar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