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일반

경북도의회 이재도·정세현의원 시도의회의장협 우수 의정 대상



이재도의원
정세현의원
경상북도의회 이재도(포항7·더불어민주당)·정세현(구미1·더불어민주당)도의원이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제7회 우수의정 대상자’로 선정됐다.

이들 도의원은 오는 25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수상한다.

우수의정 대상은 전국 시·도의원 중 지난 1년간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이바지한 공로가 큰 의원을 시·도의회 의장의 추천을 받아 선정한다.

이재도 의원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독도수호특별위원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또 경상북도 및 경상북도교육청 각종 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안과 경상북도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 각종 위원회 운영의 내실화와 경북도 산하 출자․출연 기관의 경영혁신을 통한 책임경영체제 확립에 기여했다.

정세현 의원은 교육위원회 부위원장, 의회운영위원회·통합공항이전특별위원회·정책연구위원회 위원을 수행하며 젊은 열정과 패기를 앞세워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또 경북도교육청 현장체험학습 학생안전관리 조례안, 경북도교육청 교육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대표발의 제정 등 활발한 입법활동과 우수한 교육환경 여건 조성을 비롯해 도민 복지 향상과 지역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는 평가다.

이들 도의원들은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지역과 시민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형규 기자 kimmar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