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경산시 여성단체협의회 ‘2019 양성 평등 주간’ 기념식 성황



경산시 여성단체협의회가 꽃피는 양성평등 도시 경산을 만들기 위한 ‘2019 양성평등 주간’ 기념식을 했다.


경산시 여성단체협의회는 양성평등 주간을 맞아 지난 17일 오후 경산시민회관 대강당에서 ‘2019 양성평등 주간’ 기념식을 개최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기념식에는 최영조 경산시장, 강수명 경산시의회 의장, 김영윤 경산교육장, 윤두현 자유한국당 경산시 당협위원장, 도·시의원, 기관단체장, 여성단체회원,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문화와 소통으로 꽃피는 양성평등 도시! 여성친화도시! 경산’이란 주제로 진정한 양성평등 의미를 전달하고 성평등 문화 확산 및 범시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1부 기념식은 지역가수 및 경산시립합창단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양성평등 사회에 이바지한 유공자 및 여성친화도시 재지정에 공이 큰 유공자, 단체 표창, 모두가 행복한 양성평등 사회 만들기를 위한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2부는 ‘양성평등을 위한 소통의 지혜’란 주제로 한광일 박사의 특강과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모두가 참여하고 소통하며 즐기는 장기 발표회로 이어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 최영조 경산시장과 함께한 ‘양성평등 퍼포먼스’는 일상 속 평등실현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으며, 여협회원의 숨은 끼와 재능을 엿볼 기회가 됐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양성평등의 문화 확산과 시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문화와 소통으로 꽃피는 양성평등 도시 경산을 만드는 데 시민 모두가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산시 여성단체협의회가 꽃피는 양성평등 도시 경산을 만들기 위한 ‘2019 양성평등 주간’ 기념식을 했다.


남동해 기자 namd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남동해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