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청기면, 찾아가는 우리동네 맞춤복지 실현

발행일 2019-07-24 09:38:14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청기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LED 손선풍기 제작 경로당 등에 배부



영양군 청기면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LED 손선풍기에 맞춤형 복지사업 홍보 문구와 연락처를 넣어 경로당 등에 배부해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영양군 청기면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물 제작 및 배포를 통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찾고 살피고, 보살피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추진해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청기면은 매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다양한 홍보물을 제작·배부하는 등 복지 증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는 여름을 맞아 지역주민들이 조금이라도 시원한 여름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 LED 손선풍기를 제작, 지역사회 내 이장, 주민자치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로당 등에 배부했다.

또 LED 손선풍기에 맞춤형 복지사업 홍보 문구와 연락처를 넣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발견했을 때 도움 요청이 가능토록 해 복지안전망 강화를 위한 복지사업 홍보를 병행했다.

청기면은 수요자별 맞춤형 상담을 통해 통합사례관리, 공적·민간지원 연계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황태진 기자 tjhwang@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