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청, 2018년 정부혁신 평가 우수기관 선정

발행일 2019-07-28 20: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 달서구청 전경.
대구 달서구청이 행정안전부 주관 ‘2018년 정부혁신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달서구청은 행안부장관 표창과 재정인센티브 5천만 원을 받게 됐다.

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광역 17, 기초 226)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평가는 △사회적 가치 중심 정부 △참여와 협력을 통해 할 일하는 정부 △낡은 관행을 혁신하는 신뢰받는 정부(일하는 방식 혁신, ICT 활용 등) △기관대표 혁신사례 등 5개 항목 11개 지표로 이뤄졌다.

달서구청은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중심 혁신정책’ 추진에 따른 주민 만족도 증가, 사회적 약자에 대한 사각지대 해소, 주민참여 활성화를 통해 구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공감정책 확산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청년과 사회적 기업을 이어주는 ‘청년과 달서의 상상(上上)프로젝트’ △취약계층의 희망을 지켜주는 ‘만원의 행복보험’ △주민이 찾아내고 주민이 결정하는 ‘주민참여예산제’운영 △민·관 협력 네트워크를 통한 결혼장려사업 ‘만남 코디넷’ △전통시장과 대형마트의 공생 해법, ‘월배시장 상생(相生) 스토어’ 등을 우수 사업으로 평가를 받았다.

김현수 기자 khso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