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 첫 과정평가형 메이크업 자격시험서 합격률 100%

발행일 2019-08-04 13:55:26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구미대 피부미용테리피전공 학생들이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국가공인자격증인 과정평가형 메이크업 자격시험을 앞두고 방학기간 동안 특강에 참여하고 있다.


구미대학교가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국가공인자격증인 ‘과정평가형 메이크업 자격시험’에서 전국 대학 최초로 합격자를 배출했다.

특히 이번 시험에서는 구미대 건강뷰티학부 피부미용테라피전공 응시생 14명 전원이 합격해 다시 한번 화제가 되고 있다.

메이크업 자격시험은 헤어, 메이크업, 네일, 피부 관련 뷰티 전문가가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시험이다.

2016년 기존의 이·미용 분야와 또 다른 독립성을 인정받아 국가기술 자격을 공인받았고, 지난해부터는 과정평가형 국가자격 제도가 도입됐다.

메이크업 분야의 과정평가형 국가자격 제도는 600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내부평가와 외부평가를 통해 국가자격증을 부여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과정평가형 국가자격시험의 합격선은 80점으로 기존 검정형 자격시험의 합격선 60점보다 높다.

구미대는 NCS 기반의 학습모듈과 학습과정을 심화한 체계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합격률 100%를 달성할 수 있었던 비결로 꼽고 있다.

김선옥 학과장은 “하계방학 중 72시간의 집중 특강을 실시했고 학생들도 시험 준비에 최선을 다했다”며 “앞으로도 실무능력 중심 교육으로 우수한 피부미용 전문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류성욱 기자 1968plus@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