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일까지 신청 받아

▲ 영천시는 기업을 경영하기 좋은 도시 환경조성을 위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영천시를 빛낸 기업을 대상으로 ‘2019년도 영천시 3/4분기 스타기업’ 발굴에 나선다. 오는 9일까지 신청 받는다.
▲ 영천시는 기업을 경영하기 좋은 도시 환경조성을 위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영천시를 빛낸 기업을 대상으로 ‘2019년도 영천시 3/4분기 스타기업’ 발굴에 나선다. 오는 9일까지 신청 받는다.
영천시는 중소기업인 사기 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통한 기업활동 촉진 및 기업을 경영하기 좋은 도시 환경조성을 위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영천시를 빛낸 기업을 대상으로 ‘2019년도 영천시 3/4분기 스타기업’ 발굴에 나선다.



신청대상은 영천시 지역 내에 공장등록을 하고 3년 이상 가동한 제조업체로 전년도 매출액이 10억 이상이며,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으로 매출스타, 고용스타, 여성스타, 착한스타(4개 부문) 중에서 성과를 달성한 기업이다.



선정절차는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요건심사 및 현장실태조사 등을 거쳐 1~2개 업체를 선정한다.



오는 9일까지 3/4분기 스타기업 신청을 받아 오는 9월에 스타기업 선정 및 시상할 예정이다.



시는 2010년부터 기술 및 생산성 향상, 일자리 창출 등 영천의 새로운 경제성장을 이끌어갈 스타(우수)기업을 선정 및 시상하고 있다.



최근 2019년 1/4분기 스타기업 태산, 에비수산업, 2/4분기 스타기업 대달산업을 포함해 현재 39개 업체가 선정됐다.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업체에는 중소기업 운전자금 6억 원 우대 및 운전자금 휴식년제 면제(1회 한함), 스타기업 상패 수여, 각종 시 지원사업 가산점 부여(우선 참여) 등 혜택을 준다.



신청 및 접수는 신청(추천)서와 사업자등록증, 회사소개서, 최근 2년간 재무제표 등 서류를 준비해 기업유치과 기업지원담당에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영천시청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기업지원담당(054-330-60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지역의 중소기업들을 발굴해 사기진작은 물론 기업을 경영하기 좋은 도시 영천을 만들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웅호 기자 park8779@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