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도시재생 뉴딜 주민제안 공모사업 실시

발행일 2019-08-15 16:19:4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영양군이 도시재생 뉴딜 주민제안 공모사업 ‘우리동네 활력재생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사진은 공모 안내 포스터.
영양군이 주민들의 머릿속에만 머물던 아이디어를 밖으로 꺼내 직접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시재생 뉴딜 주민제안 공모사업 ‘우리동네 활력재생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영양군민이라면 누구나(3인 이상의 개인 또는 단체) 골목축제, 마을 소식지, 벼룩시장 등 공동체를 회복하고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을 제안할 수 있다.

공모 신청은 영양군청 홈페이지(http://www.yyg.go.kr/)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30일까지 영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영양읍 행정복지센터 2층)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심사과정을 통해 최종 선정된 사업에는 400만 원(자부담 10%) 이내의 보조금이 지원된다.

배준현 영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상반기에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진행하면서 도시재생에 대한 영양군민들의 관심과 의지를 경험했다”며 “하반기에도 주민들이 참여해 지역이 활력을 되찾고 공동체가 활성화되는 기반을 닦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황태진 기자 tjhwang@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