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곤충체험 하러 오세요.” 경주동궁원 곤충체험 행사 연중 무휴 운영

발행일 2019-08-18 14:34:3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경주동궁원은 최근 곤충 체험행사의 관람객 수요에 맞춰 본격적인 곤충체험행사를 연중무휴로 시행한다. 아이들이 곤충 낚시하기 체험을 하는 모습.


경주동궁원은 최근 곤충 체험행사의 관람객 수요에 맞춰 본격적인 곤충체험행사를 연중무휴로 시행해 어린이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체험 내용은 곤충 만지기, 낚시하기, 먹이주기와 같은 살아있는 곤충을 활용한 오감만족 체험과 곤충모형 만들기, 곤충 표본전시 체험, 곤충 그리기와 같은 아이들의 정서발달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 등이다.

특히 살아있는 곤충을 활용한 체험은 국내에서도 흔히 진행할 수 없는 프로그램으로써 총 3천 원의 체험비용으로 곤충을 직접 보고 만지며 관찰하는 등 미래 식량자원으로써 활용될 다양한 곤충에 대한 친근감을 키울 수 있어 교육적으로도 우수한 프로그램이다.

또한 기존 비닐하우스를 활용한 곤충부화장에서 넓적사슴벌레, 왕사슴벌레, 장수풍뎅이, 밀웜, 귀뚜라미, 굼벵이, 배추흰나비 등 약 3만 마리의 개채수를 확보해 현재 부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곤충 공급으로 반려곤충과 사료곤충도 판매한다.

임동주 동궁원장은 “현재까지 체리와 블루베리 열매 따기 체험 행사를 해온 결과 관람객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거리가 필요하다는 결론을 얻었다”며 “동궁원 내부에 있는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체험 행사를 개발하려고 노력 중이며,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는 많은 체험 행사를 특화시키겠다”고 말했다.

동궁원의 곤충체험은 식물원 3관(덩굴정원 &곤충생태전시관)에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인기 있는 곤충(절지류 포함) 12종을 전시하고 있으며, 앞으로 약 30종으로 확대 전시를 계획하고 있다.

박웅호 기자 park8779@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