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 함께 하는 함창 예술 한마당 개최

발행일 2019-08-20 14:33:4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상주시 2019 함창 예술한마당 행사가 지난 18일 함창역 광장 특설무대에서 도의원,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광객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에 개최됐다. 사진은 참가한 어린이들이 부채만들기 체험행사를 하고 있다.


상주시 2019 함창 예술한마당 행사가 지난 18일 함창역 광장 특설무대에서 개최됐다.

함창마을미술프로젝트 위원회(위원장 허호)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들의 참여도를 높여 성황리에 열렸으며, 도의원,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광객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제1부 공연은 지역예술동호회 단체공연으로 함창어린이합창단, 고운빛깔명주합창단, 맘두드림키즈난타, 김범영 동부민요, 함창풍물단 길놀이, 박경숙 성악교실 총 6개팀이 참여해 함창마을미술을 널리 알리고 주민들과의 화합을 확인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제2부 공연에서는 코리아 파바로티문화재단의 신나는 예술여행 공연으로 오봉산품바, 가야금앙상블, 색소폰연주, 국악, 브라비솔리스트 앙상블, 주신무용단 등 총 10개 팀이 다채로운 볼거리 공연을 선보이며 객석에 열기를 더하는 등 색다른 즐거움이 넘치는 행사였다.

하상섭 함창읍장은 “성공리에 개최 된 한마당은 함창마을미술프로젝트 위원회에 감사드리며 지역주민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지역예술동호회 단체공연과 함창어린이합창단, 고운빛깔명주합창단, 맘두드림키즈난타 등과 함창마을미술을 널리 알리고 주민들과의 화합을 확인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김일기 기자 kimi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