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지원청, wee센터 2차 상담사례 수퍼비젼 연수 실시

발행일 2019-09-02 20: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군위교육지원청은 최근 관내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들을 돕고자 2차 상담사례 수퍼비젼을 실시했다.
군위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최근 Wee프로젝트 전문 상담인력을 대상으로 ‘2차 상담사례 슈퍼 비전’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슈퍼 비전은 김수동 한국드라마치료연구소 영남센터 소장을 수퍼바이저로 초빙해 개별 상담사례를 통한 사례개념화 위주로 실시했다. 사례개념화는 상담자가 담당자와 함께 작업을 해 나가는 일종의 안내지도(road map)다.

이런 사례개념화를 바탕으로 지역 내 다양한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을 상담하는 데 객관적, 전문적 접근 방법에 대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장미 wee센터장은 “학생들의 마음을 이해하는 일은 상담자의 끊임없는 대화와 노력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상담자의 역량 강화를 높이고 정서적 지지와 공감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철한 기자 baec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