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일반

대구시의회 추석 장보기는‘전통시장’에서 하세요!

4일‘월촌역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개최

대구시의회(의장 배지숙)가 4일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월촌역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시민들이 훈훈한 추석을 보내도록 명절분위기를 조성하고, 오랜 경기침체로 위축된 소비심리를 회복하여 전통시장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기 위해 마련됐다.

장보기 행사에는 배지숙 의장과 황순자 의원, 의회사무처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배지숙 의장과 장보기 참여자들은 전통시장 장보기에 앞서 월촌역시장 상인회 관계자(회장 박영배)를 만나 상인들의 고충도 진지하게 듣고 상인들에게 격려의 말도 함께 전했다.

또 참여자들은 미리 준비해 간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해 추석에 필요한 제수용품과 생필품을 구입하며 시장 상인들을 응원하는 정겨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배지숙 의장은 “지금은 많이 어려운 시기지만 시장 상인들뿐만 아니라 시민들께도 힘내시라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하고, “전통시장과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이번 추석 장보기는 꼭 가까운 전통시장을 찾아 주시기를 부탁드린다. 전통시장에서 인정을 덤으로 받고 희망과 사랑을 나누는 풍성한 추석명절을 보내면 좋겠다.”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도 당부했다.

대구시의회 배지숙 의장 등 시의원들이 4일 월촌역시장’에서 제수용품을 구입하는 등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펼치고 있다.


이창재 기자 lcj@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창재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