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교육프로그램 운영 등||오는 14일까지 지원 받아

인디053은 의성군 안계면에서 진행되는 ‘2019 의성이웃사촌 청년예술캠프 예술의성 프로젝트’에 참여할 청년예술가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청년예술가들이 안계면의 지역자원을 활용한 예술적 영감을 통해 이를 전시, 공연, 퍼포먼스 등 자신만의 예술창작으로 진행하고, 군민들에게 예술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새로운 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년예술가의 전시가 개최되는 안성목욕탕은 의성군 안계시장에 위치하여 1983년부터 37년 동안 지역주민의 커뮤니티 공간 역할을 톡톡히 해 왔다. 버려진 유휴공간을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과 청년예술가가 소통하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새롭게 해석하며, 기존 목욕탕의 구조를 그대로 살려 청년예술가들을 통해 다채롭고 활기찬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예술의성 프로젝트 참여 예술가 모집은 모든 예술분야(공연예술, 시각예술, 다원예술 등)의 개인 및 단체(5인 이하)의 팀으로 20명 내외를 모집하며, 대한민국 청년예술가(만 39세 이하)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선정된 청년예술가는 10월14일부터 11월30일 중 20일 내외로 작품을 전시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의성군 안계면 지역자원을 활용한 작품 제작과 기존 작품 전시 등으로 차등 지원한다.

또한 의성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예술교육프로그램인 ‘안계사랑방’을 운영할 경우 프로그램별 추가로 지원 할 예정이다.

그 외 9월 중 선정된 청년예술가를 위한 워크숍인 ‘안녕! 살롱’, 주민과 예술가가 함께하는 주민워크숍 ‘주민분들 안계세요’ 등과 창작활동을 위한 지역예술가와의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 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14일까지며 인디053 홈페이지(www.indie053.net)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art053@hanmail.net)로 포트폴리오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공모신청 안내는 인디053 홈페이지(www.indie053.net)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혜성 기자 hyesung@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