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드론페스타 21~23일 대구스타디움 등에서||드론레이싱, 드론축구대회, 코딩드론 자율

‘2019대구 드론 페스타’가 21~22일 대구스타디움 일대 등에서 열린다.



국제 드론레이스월드컵 대회, 아마추어 드론레이싱 대회, 청소년 드론축구 대회 등 다양한 드론 시연과 가족이 함께하는 드론체험, 기업 전시부스 등을 운영한다.



국제항공연맹(FAI)의 승인을 받은 국제 드론레이스월드컵 대회에는 스페인, 프랑스, 폴란드, 홍콩 등 17개국 17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한다.



드론레이싱은 경기장 내 장애물 코스를 드론을 이용해 최단 시간에 통과하는 경기로, 경기장을 누비는 드론비행의 박진감을 선수시점의 영상으로 스크린을 통해 즐길 수 있다.



청소년 드론 축구대회는 전국 15개 교 드론축구팀이 참여한다. 팀별 5명의 선수가 공처럼 둥근 드론을 조종해 공중에 매달린 골대에 드론을 집어넣는 경기다.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늘 위 스트라이커’, ‘코딩드론 자율비행 체험’, ‘드론 시뮬레이션 체험’, ‘열화상 카메라 드론’ 등도 진행한다.



대구지방경찰청 경찰 특공대가 드론을 이용한 테러 진압, 주민 안전관리 방법을 선보이는 ‘대테러 긴급 구조드론 시연’, ‘프리스타일 3차원(3D) 헬기시연’, ‘1인칭시점(FPV) 드론시연’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이주형 기자 leejh@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