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선초 미래교육리노베이션 교실 현장 방문



▲ 대구시의회 교육위원들이 지난 19일 영선초를 방문 학생들과 즐거운 시간을 갖고 있다.
▲ 대구시의회 교육위원들이 지난 19일 영선초를 방문 학생들과 즐거운 시간을 갖고 있다.
대구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박우근) 위원들이 지난 19일 미래교육 리노베이션 교실이 운영되고 있는 대구영선초등학교(남구 이천동 소재)를 찾았다.

미래교육 리노베이션 교실은 대구시교육청에서 유치원과 초등학교 교실 환경과의 차이에서 오는 1학년 학생들의 부적응 상황을 최소화하고 학생 성장에 맞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영선초는 올해 5월경 학생, 학부모 자문단, 교사 위원회 등을 구성하고 의견을 수렴,완공했다.

학생 중심으로 설계된 영선초 교실은 도서관, 모둠 토의 공간, 작은 다락방 등이 설치돼 학생들이 교실에서 학습과 놀이, 쉼을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상상력과 창의성을 마음껏 발현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날 방문에서 강성환의원(달성군),송영헌 의원(달서구),전경원 의원(수성구) 등 교육위원들은 영선초 이운발 교장으로부터 미래교육리노베이션 교실과 함께 최근 도입된 IB교육 진행상황 등 학교의 현안을 중심으로 미래 학교가 나갈 방향에 대해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창재 기자 lcj@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