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N '스트리트 푸드파이터 2' 방송 캡처
'스트리트 푸드파이터 2' 베트남 하노이 편에서 쏘이 쎄오, 저 루어, 분 더우 맘 똠, 반미 느엉, 찐 따이, 퍼 러이 등 다양한 음식들의 향연이 펼쳐졌다.

지난 29일 오후 방송한 tvN '스트리트 푸드파이터 2'에서 백종원은 두 번째 도시로 베트남 하노이를 찾았다. 하노이는 젊은 열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나라, 베트남의 수도다.

이날 '스트리트 푸드파이터 2'에서 백종원은 쏘이 쎄오, 저 루어, 분 더우 맘 똠, 반미 느엉, 찐 따이, 퍼 러이 등을 차례로 소개하며 음식 이름에 담긴 한국어 뜻도 알려주는 등 유익한 시간을 선사했다.

분짜, 스프링롤, 반미 샌드위치 등 그간 우리가 잘 아는 음식들이 아닌 베트남 현지의 음식들은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이밖에도 거위로 요리한 비빔 쌀국수인 거위고기 비빔 국수와 야들야들한 식감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반 꼬 년 등을 비롯해, 시원한 베트남 현지 맥주와 함께하는 닭구이 거리가 소개돼 야식 주문 욕구를 높였다.

한편 백종원이 출연한 '스트리트 푸트 파이터2'는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는 세계 각 도시의 맛집을 소개하며 음식에 얽힌 다양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풀어내는 프로그램이다.

김명훈 기자 mhkim@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