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행정사무감사 도민제보 창구 운영

발행일 2019-09-30 16:08:13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경북도의회는 행정사무감사(11월7일~20일)를 앞두고 10월 한 달 동안 도민제보 창구를 운영한다.

제보 대상은 도정과 교육행정 전반에 걸쳐 주요시책 및 사업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 예산낭비, 위법·부당 행정사례, 도민이 불편을 느끼는 사항 등이다.

도의회 홈페이지(http://council.gb.go.kr)에서 제보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rdy929@korea.kr)과 팩스(054-880-5169), 우편(36759, 경북도 안동시 풍천면 도청대로 455, 경북도의회 사무처)을 이용하거나 도의회 (의사담당관실)로 직접 방문하면 된다.

앞서 경북도의회는 지난해 행정사무감사 당시 7건의 도민제보를 접수 받아 그 가운데 3건을 반영해 운영하고 있다.

내용은 돌봄 교실 정원 확대에 따른 문제점 해소, 사립유치원 비리 근절 대책 강구 및 경북지역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실시 등이다.

경북도의회는 반영되지 못한 4건도 지속해서 집행부에 건의, 의정 활동에 참고자료로 활용하고 있다.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은 “행정사무감사 도민제보는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비판 그리고 제대로 된 대안 제시를 통해 도민을 섬기는 의회, 의회다운 의회를 실천하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된다”며 “도민 누구든지 제보 가능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형규 기자 kimmar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